#미국주식자율주행차진입
MS가 제너럴모터스 자율주행 자기업 크루즈에 투자한국경제뉴스MS , GM, 혼다등이 20억달러 (2조원) 이상을 GM 크루즈에 새롭게 투자한다고 한다.MS의 정확한 투자액은 아직껏 모른다.GM주가 10% 가까이 폭등.GM이 메리바라 여성 CEO로 바뀌고 나서 전기자동차로 급 노선을 선회하고 부터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빅데이터 클라우드)인 '애저'를 활용해서크루즈가 자율주행을 현실화 할 구상이다.자율주행에는 인공지능을 위한 방대한 데이터 처리와 저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크루즈의 댄 애먼 CEO는 "신망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MS와의 제휴는 크루즈가 자율주행 전기차를 상용화하는 데 넓은 힘이 될 것"이라고 말함.MS의 사티아 나델라 CEO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우리 생활과 일의 수 많은 면을 재정의하고 있다. 자율주행이 확대되고 주류가 되는 데 기여하겠다"고 함.GM은 혹은 MS가 클라우드 서비스의 우선 공급자가 될 것이라고 함.아마존도 자율주행 기술업체 죽스를 지난해에 인수했다.그러니까 애플의 현대 기아차 전기차 생산 협업은 맞을 점점 확율이 높아진다.미국의 포드와 클라이슬러가 전기차에 그렇다할 경영 포부를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자율주행은 전기차가 필수이다. 방대한 전기를 이용하기 때문이다.크루즈의 가치는 300억 달러(30조원).2016년 GM에서 인수함.진작 심한 크다.한스의 의견한스GM도 기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면 변경이 힘들다.전기차로 가면 부품이 30%이상 줄어들어고용과 매출을 지키지 못하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자사업자 크루즈를 통해 서서히 전기차로 갈것이다.현대가 기아를 내세운것과 같은 논리다.그리해 자금이 풍부한 MS가 투자를 늘리고 전면에 나올수도 있다.최대 클라우드사 아마존도 움직임이 있을수 있다.자율차 ADAS 시스템은 아마도 엔비디아를 이용하는 수단외는 없어 보인다.개인적 생각으로는 MS가 엔비디아와 제휴한다면 그 파괴력은 엄청날것이다.즉 폴랫폼을 가지게 되는것이다.엔비디아는 비 테슬라 및 구글외의 거의 상당한 자동차 기업들의 자율주행 플랫폼기업이다.현대차가 엔비디아와 협업한게 그 예다.구글은 독자적인 ADAS시스템을 웨이모에서 구축하고 있다.일부 다른 기업들도 구글 시스템을 이용한다.즉 구글은 혹은 다른 플랫폼을 원한다.
위에 모두는 라이다 시스템을 이용할 것이다.테슬라만 2D 카메라 및 레이다를 이용하게 된다.그러니까엔비디아웨이모테슬라중국도요타진영으로 나뉘는듯 하다.그러므로 결론은?미국의 대기업들이 거의다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장에 뛰어들었다.이것은 테슬라에게 넓은 위협이 될것이다.어디 그뿐이냐?현대차 도요차 타타까지 말이다.폭스바겐 benz volvo 등 유럽 각사업자들도 상당히 수 많은 자율차 주행 개발이 진행중이다.
중국은 혹은 어쩌구 바이두 텐센트 디디추싱 까지 BYD 니오 샤오펑 길리.
여기에 거의 다 있다. 한스의 총정리.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157972603
춘추 전국 시대 도래. 절대 승자는 없다.그러나 키워드에 많이 등장하는 기업들과 강한 기업들에 주목.애플...blog.naver.com즉 전기차 자율 주행차 춘추 전국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것이다.아마 절대 승리 하는 사업자는 없을듯 하다.자동차는 스맛폰과 규모가 다르다.로컬화 되어있고 서비스 청도 지역마다 크게 다르다.지금 자동차 기업들을 보면 된다.
4차 산업의 꽃불이 피었다.한판 장렬한 불꽃놀이를 하고 장렬히 전사하고 재정비될것이다.여기서 우리는 돈을 잃으면 재테크는 끝장난다.버블 주가 터닝포인트를 잘 타야한다.아니면 하락장에서도 눈감고 불굴의 의지로 20년 동안 장기 투자하라.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202518931
S&P500를 기준으로 글로벌 주가폭락시기를 잡는 한스에요..S&P500과 Kospi의 주가폭락시기는...blog.naver.com